이임 진주향교 박종식 전교가 조규일 진주시장의 감사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임 성균관유도회 진주지부 허종철 회장이 조규일 진주시장의 감사패를 받고 있다.
이임 진주향교 정기민 사무국장이 조규일 진주시장의 감사패를 받고 있다.
감사패를 받고 조규일 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리를 함께한 진주향교 유도회 진주지부 임원들이 진주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간담회를 하는 모습
진주향교(전교 박종식)는 지난 29일 오전 11시 40분 진주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조규일 진주시장, 진주향교 이·취임 전교와 성균관유도회 진주지부 이·취임 회장 및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조규일 시장은 오는 3월4일 진주향교 충효교육관 별관에서 개최될 이·취임식을 축하하며 진주향교 전교로 재임하면서 향교의 발전에 힘쓴 박종식 이임 전교, 허종철 이임 유도회장, 정기민 이임 향교 사무국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새로 취임하는 진주향교 제29대 고영옥 전교는 진주 과학기술대학교 학장과 대학원장 및 진주향교 장의를 역임했다. 또한 제31대 정종성 성균관유도회 진주지부 회장은 산림과학원 임업연구관 및 진주향교 장의를 역임했다.
신임 고영옥 전교는 “경로효친 사상, 예절·인성 교육 등 우리의 아름다운 전통문화 계승에 힘써 지역 사회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는 향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진주향교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 세대 간 소통 화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조규일 시장은“진주향교와 성균관유도회 진주지부는 유교 문화의 계승발전과 올바른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시민의식 함양에 이바지한 공로가 크다”며 “앞으로도 전통문화의 소중한 가치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